요리 Day

해물누룽지탕 밀키트

서네씨 2021. 5. 14. 23:35
반응형

해물누룽지탕 밀키트


집에서 해물누룽지탕을!!?




가끔 정말 아무것도 하기 싫은 날이 있죠...?

날이 많이 더워져서 그런지 너무 무기력하고
아무것도 하기 싫고 힘든 날이었어요~


뭐라도 먹어야겠는데 더워서 요리하기도 싫고
외식을 할까 하다가 나가는 것도 구차나서

이럴 때 먹으려고 밀키트를 몇 개 주문했습니다~

요즘 정말 다양한
밀키트가 많이 나오잖아요?

저는 처음 주문해 봤는데
너무 맛있고 괜찮더라고요!!!


밀키트란

손질된 식재료와 양념을 제공해
조리법만 따라 하면 요리를 완성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는 제품을 말하는데요!


제가 처음으로 만들어본 밀키트는 바로
해물누룽지탕입니다^^


해물누룽지탕 같은 중화요리는
가정에서 만들어 먹기가 쉽지 않죠?

저는 중식 중에서도 제일 좋아하는 요리가
해물누룽지탕이라 이걸로 결정했습니다~

제품은 프레딧에서 주문했고
20% 할인받아서 구매했어요!!


해물누룽지탕 밀키트 구성과
조리방법 함께 알려드릴게요^^

누룽지탕소스, 중화누룽지

 

선선한 야채들


해물누룽지탕 밀키트 구성


재료는 2인분 기준입니다.

1. 누룽지탕 소스
2. 중화 누룽지
3. 양파
4. 대파
5. 팽이버섯
6. 새송이버섯
7. 청경채
8. 편 마늘

식재료는 아이스팩과 함께
꼼꼼히 동봉되어 배송되었어요~


해물누룽지탕 밀키트 조리방법

 

야채들 세척하기

야채들을 뜯어보니 더욱 신선해 보였어요.

야채들을 흐르는 물에
가볍게 해척해 주세요!







대파 썰기

대파는 길게 썰어 준비해주세요.







새송이버섯 자르기

새송이버섯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다른 야채들은 다 손질된 상태라
새송이버섯과 대파만 썰어주시면 돼요.

그러면 벌써 재료 준비 끝!







파기름만들기

식용유 두 큰 술을 두르고 대파, 마늘을
약불에서 2분 정도 볶아줍니다.







양파,버섯 볶기

대파 향이 올라오고 마늘이 반 정도 익으면
양파, 팽이버섯, 새송이버섯을 넣고
중불에서 3분 볶아주세요.







물과 소스 넣고 끓이기

정수 물 국그릇 2/3컵(약 300ml),
누룽지탕 소스를 넣고 강불로 바꿔서
3분 정도 끓여줍니다.







살살 저어주기

소스와 재료들이 바닥에 들러붙지 않도록
살살 저어가며 끓여줍니다.







청결채 넣기

마지막으로 청경채를 뜯어서 넣고
강불 유지해서 1분 정도 더 끓여주세요.







해물누룽지탕 완성

만들어진 해물누룽지탕을 그릇에 옮겨 담고
중화누룽지를 올려주면 완성입니다~~!!



밀키트라는 걸 처음 사서 만들어봤는데
요즘엔 정말 신선하고 맛있게 잘 나와요~

정말 중국집에서 먹는 거랑 비슷한 너낌!!

맛도 있고 진짜 15분 요리라 저는 몇 번이고
더 구매해서 먹을 거 같아요.


그리고 2인분이라고 적혀있는데
양이 많아서 저희는 점심 저녁으로
2끼나 배부르고 맛있게 잘 먹었어요 ㅋㅋ


가끔 요리하기가 정말~ 싫다하시면
밀키트 한번쯤 구매해 보시는 거
너무너무 추천드립니다!!!


진짜 구성이 다양하게 있어서
메뉴 고민될 때도 너무 좋을 거 같아요ㅋㅋ
요즘엔 캠핑세트 같은 것도 있다면서요?

주부님들한테 거의 신세계!!!
나만 몰랐나 봐요!!!!!! 너무 맛있어!!



오늘도 한 끼 고민이 해결되셨다면
공감, 좋아요,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요리 Da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종원 닭볶음탕  (13) 2021.05.26
삼계탕 끓이는 법  (7) 2021.05.19
닭곰탕 만들기  (20) 2021.05.12
고등어 무조림  (20) 2021.05.09
미역국 끓이는 방법  (17) 2021.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