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Day

참치마요주먹밥

서네씨 2021. 4. 22. 00:07
반응형

참치마요 주먹밥

 

소풍 가기 좋은 날 폭탄주먹밥으로 간편하게!!

 

 

 

참치마요주먹밥, 마요네즈제육주먹밥, 간장계란주먹밥

 

 

며칠 전부터 남편이 주먹밥~ 주먹밥~ 노래를 불렀는데 

어제 먹고 남은 제육볶음도 있고 참치도 있고 해서

드. 디. 어. 오늘 만들어 주기로 했어요 ㅋㅋㅋ

 

 

참치마요 주먹밥 해주려고 했는데

제육볶음 주먹밥이나 마요네즈 제육은 자주 못 먹으니?  

있을 때 해주자 싶어서 같이 만들었고 

 

한 가지 더

간장계란 주먹밥까지 

오늘 세 종류 폭탄주먹밥 알려드릴게요^^ 

 

 

성인 남녀 3인분 기준입니다.

속재료 준비
참치 작은 거 1캔, 제육볶음 반공기, 마요네즈 밥 수저 4T, 계란 2개, 파 반대, 도시락 김 2 봉지, 후추 톡톡

 

밥 양념재료 준비

참치마요 주먹밥 , 마제 주먹밥 
밥 크게 떠서 2 공기, 소금 작은 수저 0.5t, 깨 밥 수저 1T, 참기름 밥 수저 2T 

간장 계란 주먹밥
밥 크게 떠서 1 공기, 소금 두 꼬집, 깨 밥 수저 1T, 참기름 밥 수저 1T

 

 

 

 

 

 

이번 주먹밥은 김을 많이 많이 굴려서

폭탄주먹밥으로 만들 거예요!!

 

 

참치마요 주먹밥 , 마제 주먹밥(마요네즈 제육)

밥 양념을 하나로 같이 사용할 거고요~

 

 

간장계란 주먹밥은 따로 만들어서

기본양념에 추가로 파조림을 넣어 섞어줄 거예요^^ 

 

주먹밥 재료

 

 

 

 

 

 

밥이 조금 식어야 주먹밥을 만들 때 손이 덜 뜨겁겠죠...?? 

밥을 크게 3번 떠서 두 공기로 나눠주시는데

하나는 밥 2 공기, 하나는 밥 1 공기 넣어주세요~

 

 

 

만드는 순서

 

1. 간장계란 주먹밥 

2. 마요네즈제육 주먹밥

3. 참치마요 주먹밥

 

이 순서대로 만들었어요^^ 

 

 

 

 

 

 

 

밥을 그릇에 나눠 담았다면 계란을 먼저 삶아줍니다.

냄비에 물, 식초 밥 수저 1T, 굵은소금 밥 수저 0.5T를 넣고 

13분 정도 삶아주세요~ 

 

 

파 반대는  잘게 다지고 

팬에 간장 밥 수저 2T, 올리고당 밥 수저 1T를 넣고

간장이 살짝 끓어오르면 파를 넣어 살짝 볶아줍니다.

 

파조림 만드는 중

 

 

 

 

 

 

파가 간장에 살짝 조려졌으면 삶은 계란을 넣고

표면에 양념이 잘 베이도록 휘휘 굴려 

갈색이 될 때까지 조려주세요!

 

골고루 갈색빛으로 조려졌다면 

계란과 파조림을 따로 그릇에 놓고 잠시 식혀주세요.

 

계란이 하나는 잘 까졌는데 하나는 절대 안 까지데요 ㅎㅎ....

 

간장계란주먹밥 속재료

 

 

 

 

 

 

밥 1 공기 들어있는 그릇에

소금 2꼬집, 깨 밥 수저 1T, 참기름 밥 수저 1T, 

그리고 방금 만든 파조림을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파조림 넣고 밥양념하기

 

 

 

 

 

 

이번에는 마요네즈제육 주먹밥인데요 ㅋㅋ 

 

이건 사실 따로 간 할 건 없고  제육볶음 반공기를 잘게 썰어서

마요네즈 밥 수저 듬뿍 2T 넣고 잘 섞어주세요~^^

 

남편이 노래를 부르던 게 바로 마요네즈제육을 넣은 주먹밥이었어요~ 

추억의 음식 이라는데 얼마나 맛있을지 기대해봅니다!! 

 

마요네즈제육볶음 속재료

 

 

 

 

 

 

참치마요 주먹밥은 

참치 작은 거 1캔을 채반에 넣고 기름 쫙 빼주세요.

그리고 마요네즈 밥 수저 듬뿍 2T, 후추 톡톡

넣고 골고루 잘 비벼줍니다~

 

참치마요주먹밥 속재료

 

 

 

 

 

 

참치마요, 마요네즈제육 속재료도 준비가 됐습니다!!

 

 

이제 밥 2 공기 들어있는 그릇에

소금밥 수저 0.5T, 깨 밥 수저 1T, 참기름 밥수저 1T를 넣고

골고루 잘 섞어서 속재료 들을 채워주기만 하면 끝입니다!!! 

 

아참 참!! 속재료를 먹고 주먹만 한 크기로 만드셨다면 

일회용 봉투에 김 2 봉지를 탈탈 털어 넣고 

주먹밥을 사정없이 굴려주세요~~^^

 

주먹밥 양념하기

 

 

 

 

 

 

짜잔~ 주먹밥을 사정없이 굴려주시면 

이런 모양이 나옵니다 ㅎㅎ 

 

동글동글한 모양에 김 때문에 새까만 색이라 

폭탄주먹밥이라고 부릅니다~~

 

폭탄주먹밥

 

 

 

 

 

 

주먹밥을 반으로 자르는 건 처음이었는데 

예쁘게는 안 잘라지더라고요! 

 

그리고 자른 단면을 보고 알았는데 ㅠㅠ 

 

간장계란 주먹밥은 노른자를 반숙으로 만들어서 

같이 먹어야 맛있는데 잠깐 다른 거 하는 사이에 

완숙이 돼서 조금 아쉬웠어요..ㅠㅠ

 

세가지 폭탄주먹밥

 

 

추억의 음식이라던 남편은 고등학생 때 먹던 그 맛이라며

마제 주먹밥, 참치마요 주먹밥 너무너무 맛있게 먹었고

저는 짭조름한 간장계란 주먹밥 배부르게 먹었어요^^

 

 

주먹밥 속재료를 다양하게 만들어서 골라먹는 재미도 쏠쏠했는데요~ 

저는 주먹밥을 메인으로 시원한 콩나물국이랑 같이 먹었는데 

 

떡볶이나 닭발 등 매운 음식 먹을 때 사이드 메뉴로

만들어 먹어도 조합이 너무 좋을 거 같아요!!

 

 

 

 

 

마요네즈 제육볶음 주먹밥 만드실 때

참고하시라구 같이 올려요^^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 " 이모님~ 여기 제육볶음 두개요!!! " 백반집 가면 다들 어떤 거 드세요~~?? 저는 백반집이나 분식집 가면 제육볶음 하나는 꼭 시키거든요 ㅋㅋ 오늘은 간단한 요리지만 다

m11m.tistory.com

 

 

 

 

 

주먹밥이랑 같이 먹으면 더욱 맛있는 떡볶이

 

 

떡볶이 황금레시피

떡볶이 황금레시피 어제 떡볶이 관한 블로그를 보고 떡볶이가 너무 먹고 싶은거에요! 떡볶이 러버인 저는 이주에 한 번은 먹는 거 같은데요~ 배달 떡볶이 너무 맛있잖아요 ㅠㅠ 토핑도 듬뿍듬뿍

m11m.tistory.com

 

 

오늘도 한 끼 고민이 해결되셨다면

공감 , 좋아요,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요리 Day'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장떡볶이 만들기  (15) 2021.04.26
부대찌개 황금레시피  (48) 2021.04.22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  (49) 2021.04.20
백종원 냉라면  (39) 2021.04.19
만두전골 레시피  (28) 2021.0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