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Day

김치전 바삭하게 만드는 방법

서네씨 2021. 4. 16. 22:34
반응형

김치전 바삭하게 만드는 방법

 

비오는날엔 역시 김치전~

 

 

 

김치전, 땡초간장

 

 

 

아침부터 비가 주르륵주르륵 내려 오늘 저녁은 꼭

김치전을 해 먹어야지 하고 생각했어요^^ 

 

오후에 비가 그쳤지만 저는 김치전을 만들어 먹었답니다!!

 

 

김치전 만드는 방법도 재료도 다양한데

저는 이번주가 냉. 털 (냉장고 털기) 주간이라 

집에 있는 재료로만 만들어 봤는데요~

 

 

다들 김치전 어떻게 해야 바삭하게 하는지 궁금해하시잖아요? 

 

제가 오늘 알려드릴게용~

보너스로 땡고추 간장 만드는 거 같이 알려드릴게요^^

 

 

김치전 바삭하게 만들기 시작할게요! 

 

필요한 재료
신김치 반포기, 부침가루 종이컵으로 2컵 반, 설탕 작은 수저 1t, 부추 3줄,
옥수수콘 작은 것 반통, 새송이버섯 1개, 물 250ml

 

김치전이나 파전 등 만드실 때

속재료에 너무 연연하지 않으셔도 돼요~

 

집에 있는 채소들 몽땅 넣어도 맛있고요.

고기나 해산물 치즈를 넣으셔도 아주 기가 막혀요!!

 

저는 해산물 들어간 김치전을 좋아하는데 없어서 오늘은 패스했습니다 ㅎㅎ

김치전을 만들 때 가장 중요한 건 바삭함이겠죠??  

 

 

 

 

 

 

김치전 만들기


 

 

제가 준비한 재료는 신김치, 새송이버섯 1개, 부추 3줄, 옥수수콘 작은 거 반통 사용했어요~

김치와 채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고 콘은 채반에 넣고 물기를 빼주세요

 

김치전 재료

 





재료를 한 볼에 담고 설탕 작은 수저로 1t 부침가루 종이컵으로 2번 반 넣어주고 찬물 250ml 부어줍니다. 

찬물을 넣어주는 것이 바삭하게 만드는 방법 중 하나예요! 

가루가 뭉치지 않게 주걱으로 살살 섞어가며 반죽을 만들어 주세요.

 

김치전 반죽

 





반죽 상태를 보시고 조금 되직하다 싶으시면 물을 조금 더 추가해주시고 

묽다 싶으시면 부침가루를 더 추가해 원하시는 반죽상태를 만들어 주세요~ 

 

저는 재료가 잘 씹히는 바삭한 김치전이 좋아서 이 정도에서 스톱~~!! 


 

이제 프라이팬에 기름을 충분히 두르고

앞 뒤가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주시면 됩니다^^ 

 

제가 굽는 사진을 못 찍었는데 프라이팬에서

반죽이 어느 정도 투명해졌다 싶으면 뒤집어 주세요.

 

김치전이 구워지는 동안 찍어먹는

소스로 땡고추 간장 만들어 볼게요~

 

김치전 반죽

 




 

땡초간장 만들기

청양고추 1개, 간장 밥 수저 6T, 식초 밥수저 1T, 설탕 작은 수저 0.5t

청양고추 1개를 길게 반으로 갈라 잘게 썰어 그릇에 담아주시고

간장, 식초, 설탕을 순서대로 넣고 잘 섞어주시면 끝이에요~


 

먹다 보면 느끼한 맛을 청양고추의 매운맛이 잡아줘서

김치전 두장 세장은 거뜯히 들어간답니다^^

 

땡고추 간장이랑 한번 드시면 다른 양념 안 찾으실 거예요~~

 

땡초간장

 




 

이렇게 김치전이 완성되었습니다~!!! 

 

김치전과 땡초간장

 



김치전만 먹으면 너무 아쉽잖아요...?

그래서 꿀 조합으로 맥주도 한잔 했답니다 ㅋㅋㅋ

 

비가 부슬부슬 내리면 더 분위기도 좋았겠지만

저는 냉털도 하고 맛있는 김치전도 먹어서 너무 만족하는 하루예요~ 


 

 

파전 만들기 레시피도 있습니다^^

 

파전 만들기

파전 만들기 비 오는 날엔 역시 파전!! 며칠 내내 비가 내렸다 말다 하더니 날씨가 변덕이 심하네요~ 오늘은 평소보다 조금 쌀쌀했던 거 같아요 ㅎㅎ 어제는 회덮밥으로 시원한 맛을 봤다면 오늘

m11m.tistory.com

 

 

 

 

김치전 바삭하게 만드는 방법으로 한 끼 고민이 해결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요리 Da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종원 냉라면  (39) 2021.04.19
만두전골 레시피  (28) 2021.04.18
떡볶이 황금레시피  (32) 2021.04.17
골뱅이 비빔면 만들기  (8) 2021.04.15
꼬북칩 초코츄러스 솔직 리뷰  (5) 2021.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