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 14

백종원 닭볶음탕

백종원 닭볶음탕 국물 자작한 매콤 달콤 닭볶음탕 저는 닭고기를 정말 정말 좋아하는데요~ 그중에서 닭볶음탕을 가장 좋아합니다. 국물 자작하게 만들어 여러 사리들 추가해서 밥 비벼 먹어도 맛있고 또 남은 국물에 볶음밥 해 먹으면 그렇게 맛있잖아요!! 오늘은 언제 어디서 해먹어도 맛있는 백종원 닭볶음탕 만들어 먹었는데요~ 닭볶음탕은 제가 좋아하는 닭고기에 좋아하는 감자가 들어가서 아무리 많이 만들어도 하루면 끝나는 진짜 맛있는 레시피예요ㅋㅋ 양념장 만드는 것도 정말 간단해요! 닭요리는 비린내 제거와 끓이는 것만 하면 거의 반은 성공이에요~ 고추장을 넣지 않아 깔끔하면서 매콤달콤한 백종원 닭볶음탕 만들기 바로 알려드릴게요^^ 필요한 재료 절단된 닭 1팩( 약 1kg~ 1.3kg) 정수 물 국그릇 가득 1컵(약 ..

요리 Day 2021.05.26

삼계탕 끓이는 법

삼계탕 끓이는 법 원기회복에 좋은 삼계탕 끓이는 법 무더운 여름 하면 가장 생각나는 음식이 어떤 게 있을까요~!? 시원한 음식을 찾으시는 분들도 계시고 이열치열이라고 뜨끈한 음식을 찾는 분도 계실 텐데 오늘은 우리가족 보양식! 여름에 원기회복에 좋은 삼계탕 끓이는 법 알려드릴게요!! 삼계탕은 닭의 내장을 빼고 인삼, 대추, 찹쌀 등을 넣어 고아 만드는 음식으로 원기는 돕는다 하여 여름철 복날에도 많이들 만들어 드시죠 ㅎㅎ 가정집에서도 쉽게 만드실 수 있는 간단한 재료로 보양식 만드는 방법 바로 알려드릴게요^^ 삼계탕용으로는 작은 닭 많이 사용해서 저도 작은 영계 닭 두 마리 들어있는 거 샀어요^^ 닭이 들어있는 봉지를 뜯어보니 황기랑 인삼 등 한약재가 들어있는 한방팩이 1팩 들어있더라고요! 그것도 모르고..

요리 Day 2021.05.19

해물누룽지탕 밀키트

해물누룽지탕 밀키트 집에서 해물누룽지탕을!!? 가끔 정말 아무것도 하기 싫은 날이 있죠...? 날이 많이 더워져서 그런지 너무 무기력하고 아무것도 하기 싫고 힘든 날이었어요~ 뭐라도 먹어야겠는데 더워서 요리하기도 싫고 외식을 할까 하다가 나가는 것도 구차나서 이럴 때 먹으려고 밀키트를 몇 개 주문했습니다~ 요즘 정말 다양한 밀키트가 많이 나오잖아요? 저는 처음 주문해 봤는데 너무 맛있고 괜찮더라고요!!! 밀키트란 손질된 식재료와 양념을 제공해 조리법만 따라 하면 요리를 완성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는 제품을 말하는데요! 제가 처음으로 만들어본 밀키트는 바로 해물누룽지탕입니다^^ 해물누룽지탕 같은 중화요리는 가정에서 만들어 먹기가 쉽지 않죠? 저는 중식 중에서도 제일 좋아하는 요리가 해물누룽지탕이라 이걸로 ..

요리 Day 2021.05.14

닭곰탕 만들기

닭곰탕 만들기 닭 한 마리로 온 가족 따뜻한 밥 한 끼 해결! 저희 집은 식단 고민하는 건 거의 남편 몫이에요~ㅎㅎ "만드는건 내가 할 테니 당신은 고민만 해" 하고 오늘은 어떤게 먹고 싶은지 물어봤죠~ 물어보자마자 바로 "닭곰탕!"하고 대답하는 거 보니 며칠 전부터 먹고 싶었나 봐요 ^^ 필요한 장을 보기위해 마트 갔더니마침 닭이 세일을 해서 오늘은 닭곰탕이다! 하며 12호 큰 닭으로 하나 집어왔어요 ㅎㅎ 닭곰탕은 한번 만들면 물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꽤 많은 양이 만들어져서 밥이랑 같이 국으로도 먹고 칼국수 면을 넣어서 닭칼국수로도 먹고 조금 남았을때 찹쌀을 넣어서 닭죽으로도 먹을 수 있어서 아주 효자 음식이에요~~ ㅋㅋ 한번 끓이면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맛있는 닭곰탕 만들기 바로 알려드릴게요^^..

요리 Day 2021.05.12

고등어 무조림

고등어 무조림 따뜻한 쌀밥에 고등어 하나 올리고~! 저는 이상하게 집에서 생선요리는 정말 잘 안 하게 되는 거 같아요...? 남편이 생선을 너무 좋아하는데도 진짜 손에 꼽을 정도로 몇 번 못해줬는데 코스트코 갔다가 실한 순살고등어가 있어서 조림으로 해주려고 두마리 사 왔어요^^ 저도 해산물이나 생선 정말 좋아하는데 이상하게... 집에서는 진짜 잘 안 하게 돼요!!! 그러면서 밖에서 생선구이 먹자고 하면 집에서도 먹을 수 있는 거 왜 나와서 먹냐고 타박하기 ㅋㅋ... 오늘은 큰마음먹고 집에서 생선요리해보기로 했습니다~ 저는 고등어도 좋아하고 무도 너무 좋아해서 고등어 무조림 결정!! 필요한 재료 고등어 2마리(약 900g) 무 1/3토막 양파 1개 대파 1대 홍고추 1개 청양고추 1개 정수 물 종이컵 2컵..

요리 Day 2021.05.09

나박김치 담그는 법

나박김치 담그는 법 여름철에 딱 좋은 시원한 나박김치! 여름철에 많이 찾는 김치로는 시원한 물김치나 나박김치 많이 드실 텐데요~ 드디어 김장김치를 거의 다 해결해서 여름철에 입맛 당겨주는 시원한 나박김치 만들었어요^^ 나박김치는 배추, 무를 주재료로 국물이 많으면서 맵지 않고 삼삼하게 담가 먹는 김치인데요. 오늘은 재료도 간단하면서 절이기만 하면 거의 반은 성공인 만들어 먹기 쉬운 나박김치 알려드릴게요~!! 저는 김치 중에는 그래도 가장 쉽지 않나 생각됩니다 ㅎㅎ 무더운 여름철에 입맛 당겨주는 시원한 나박김치 담그는 법 바로 시작합니다! 필요한 재료 알배추 반개 무 1/4개 쪽파 3대 당근 1/4개 * 배추, 무 절일 때 필요한 굵은소금 밥수저 2T 양념 국물 정수 물 국그릇 2컵(약 1L) 배 반개 다..

반찬 Day 2021.05.09

마약계란장 만들기

마약계란장 만들기 불 NO! 무침 NO! 10분 만에 맛있는 마약계란장 만들기 계란이 아직도 금값이죠 ㅠㅠ 최근 가장 비쌀 때는 정말 8,000원 까지도 올랐던 거 같아요. 계란이 비싼 가격임에도 없어서 못산적도 있어요 ㅋㅋ 그래서 올해 처음으로 미국계란도 써보고 한정수량으로 마트에서 한판만 사오고 그랬었죠~ 지금도 계란값이 많이 내려가진 않은거 같아요. 저희 동네마트에서는 특란 한판에 6,700원 정도 하는 거 같아요 ㅎㅎ 오늘은 몸값이 많이 오른 계란으로 (거의 금란..) 맛있는 마약계란장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불을 사용하지 않고 다른 조리 없이 몽땅 섞어서 만드는 아주 간단한 반찬이에요~ 저는 계란장조림 보다 마약계란장을 더 좋아해서 많이 해먹어요^^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필요한 재료 계..

반찬 Day 2021.05.07

미역국 끓이는 방법

미역국 끓이는 방법 혹시 아직도 미역국 생일날만 드시나요!? 아침 준비하는데 오늘은 국이 당기는 날이었어요 ㅎㅎ 어떤 국 끓일까 고민하다 미역냉국 하고 조금남은 미역이 있어서 미역국 끓였습니다~ 미역국 끓이는 방법 소~올직히 거의다 비슷한 편인데요!! 요린이분들 조금 더 쉽게 따라 하실 수 있게 간단한 재료로 미역국 끓이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필요한 재료 마른미역 종이컵 1컵(약 25g) 소고기 종이컵 1컵 반(약 100g) 쌀뜨물 국그릇 2컵 반(약 1.25L) 참기름 밥수저 2T 국간장 밥수저 2T 액젓 밥수저 2T 다진 마늘 밥 수저 1T 성인 두 명이 아침, 저녁으로 두 끼 먹을 양이예요~ 많은 양을 만드실 경우 모든 재료를 2배로 준비해주세요! 미역국 처음 끓이시는 분들 "저걸로 될까...?"..

요리 Day 2021.05.06

백종원 김치볶음밥

백종원 김치볶음밥 김치볶음밥 두 가지만 기억하세요! 옛날부터 가장 자신 없고 만들기 어렵다고 생각했던 요리가 바로 김치볶음밥이였어요... 뭘 넣고 만들어도 맛이 안 나고 음식점에서 흔히 먹는 맛이 아니라서 할 때마다 너무 어렵다 생각하고 잘 안 하던 메뉴인데 백종원 김치볶음밥 알고나서 부터는 자주 해 먹는 메뉴가 되었네요 ㅋㅋ 그동안 얼마나 맛이 없었냐면... 남편도 볶음밥은 안 먹겠다고 선언했는데 백종원 김치볶음밥에 플러스 2가지 추가하니 너무 좋아하고 맛있게 잘 먹더라고요!!! 김치볶음밥 어려워하시는 분들 혹은 음식점 맛 원하시는 분들 같이 만들어 보자고요^^ 성인 남녀 2인분 기준입니다. 김치 밥그릇 1컵 밥 밥그릇 2컵 참치 1캔 대판 1대 다진 마늘 밥 수저 1T 간장 밥수저 2T 설탕 밥수저 ..

요리 Day 2021.05.05

백종원 오징어초무침

백종원 오징어초무침 그릇에 담으면 일품요리 접시에 담으면 메인 반찬 코스트코 갔다가 오징어가 너무 실하고 맛있어 보여서 큰 맘먹고 4마리 들어있는 한팩 구입했어요^^ 한 마리당 6000원 정도 한 거 같아요. 후 비싸다... 저는 내장 손질 안된 통오징어를 구입해서 오징어 손질 방법이랑 맛있는 양념장 만들기 함께 알려드릴게요^^ 백종원 오징어초무침에 들어가는 채소는 오이, 당근, 양파가 기본 재료이고 좋아하시는 채소나 제철에 맞는 채소 사용하시면 좋다고 해요~ 참나물, 쪽파, 돌나물 넣고 만들어도 너무 맛있다고 합니다! 저는 매콤하게 먹고 싶어서 청양고추, 통마늘을 추가해 줬습니다!! 새콤달콤 입맛 당기는 백종원 오징어 초무침 만들기 시작합니다^^ 백종원 오징어초무침 만들기 성인남녀 4인분 기준입니다. ..

요리 Day 2021.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