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Day

백종원 닭볶음탕

서네씨 2021. 5. 26. 13:57
반응형

백종원 닭볶음탕

 

국물 자작한 매콤 달콤 닭볶음탕


 

백종원 닭볶음탕

 

 

저는 닭고기를 정말 정말 좋아하는데요~ 그중에서 닭볶음탕을 가장 좋아합니다.

국물 자작하게 만들어 여러 사리들 추가해서 밥 비벼 먹어도 맛있고 또 남은 국물에 볶음밥 해 먹으면 그렇게 맛있잖아요!!

오늘은 언제 어디서 해먹어도 맛있는 백종원 닭볶음탕 만들어 먹었는데요~

닭볶음탕은 제가 좋아하는 닭고기에 좋아하는 감자가 들어가서 아무리 많이 만들어도 하루면 끝나는 진짜 맛있는 레시피예요ㅋㅋ  양념장 만드는 것도 정말 간단해요! 닭요리는 비린내 제거와 끓이는 것만 하면 거의 반은 성공이에요~ 

 

고추장을 넣지 않아 깔끔하면서 매콤달콤한 백종원 닭볶음탕 만들기 바로 알려드릴게요^^ 

 

 

 

필요한 재료

절단된 닭 1팩( 약 1kg~ 1.3kg)
정수 물 국그릇 가득 1컵(약 600ml)
양파 1개
당근 1/3개 
감자 2개
대파 1대
버섯 3개
홍고추 1개
청양고추 1개
갈색설탕 밥수저 3T

 

양념장 재료

간장 밥수저 10T(약 110ml)
고춧가루 밥수저 5T
다진 마늘 밥 수저 2T

 

백종원 닭볶음탕은 고추장이 들어가지 않고 설탕을 먼저 넣어 닭고기에 단맛이 먼저 베어 들고 먹을수록 매콤한 맛이 느껴지는 깔끔한 닭볶음탕이에요~ 저는 닭과 야채류만 넣었지만 떡, 만두, 고구마, 면 등 좋아하시는 사리를 기호에 맞게 넣어 드셔도 정말 정말 맛있어요! 

 

저는 표고버섯 사용했지만 어떤 버섯을 사용하셔도 좋고 고구마도 있으시면 꼭 넣어드세요 ㅎㅎ

청양고추 없어서 뺐는데 칼칼한 맛을 좋아하신다면 청양고추도 2개 넣으셔도 좋습니다. 

 

남녀노소 좋아하는 백종원 닭볶음탕 만들기 바로 시작할게요! 

 

 

백종원 닭볶음탕

 

절단된 닭 비린내 제거하기

절단된 닭 1팩(약 1kg~ 1.3kg)을 물에 깨끗히 씻어주고 비린내 제거를 위해 한번 바글바글 끓여서 핏물과 기름을 빼주시고 찬물로 헹궈 준비해 주세요. 

 

 

 

 

 

 

 

 

닭볶음탕에 들어가는 채소 썰기

양파 1개, 당근 1/3개, 감자 2개, 버섯 3개는 십자 모양으로 잘라 깍둑썰기 해주시고 대파 1대,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 어슷썰기 해주세요. 

 

 

 

 

 

 

 

 

닭에 설탕 먼저 넣고 단맛 입히기

큰 냄비에 정수물 국그릇 가득 1컵(약 600ml), 살짝 삶아진 닭, 갈색설탕 밥 수저 3T를 넣고 강불에서 바글바글 끓여줍니다. 설탕을 먼저 넣어줘서 닭에 단맛을 입히면 조리 후 먹었을 때 깔끔하면서 더 맛있다고 해요~!

 

 

 

 

 

 

 

 

양파, 당근, 감자 넣고 끓이기

닭은 넣고 2분 정도 후에 양파, 당근, 감자를 넣고 강불 유지해서 계속 끓여주세요.

단단해서 잘 익지 않는 야채를 먼저 넣어주고 금방 있는 야채들은 나중에 넣어 줍니다.

 

 

 

 

 

 

 

양념장 넣기

양념장을 만들어 줄게요!

간장 밥 수저 10T(약 110ml), 고춧가루 밥수저 5T, 다진마늘 밥수저 2T를 넣고 섞어주세요!

 

거품처럼 기름이 올라오면 기름을 걷어내고 양념장을 넣어 중불에서 20분 정도 또 한 번 푹 끓여줍니다. 

 

 

 

 

 

 

 

 

버섯, 대파, 청양고추, 홍고추 넣고 끓이기

감자와 닭이 잘 익고 양념이 스며들었으면 버섯, 대파, 청양고추, 홍고추를 넣고 국물과 재료들이 잘 섞이도록 휘휘 저어가며 10분 정도 더 끓여줍니다.

 

 

 

 

 

 

 

 

 

백종원 닭볶음탕 완성

야채나 닭 조금 드셔 보시고 간이 잘 배었으면 완성입니다^^ 접시에 옮겨 담고 따뜻한 밥이랑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겠지요!!!?? 백종원 닭볶음탕은 국물이 자작한 편이라 밥에 슥슥 비벼먹기도 좋고 다 먹고 남은 국물로 볶음밥 해 드셔도 진짜 맛있어요!!

조금 더 칼칼한 맛을 원하시면 청양고추 1개 더 추가하시고 아이들과 함께 드시는 분들은 고춧가루를 조금 줄여서 만드시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오늘은 사리 추가를 따로 하지 않아 너무 아쉽지만 닭과 야채만으로도 너무 맛있어서 만족스럽게 한 끼 해결했어요^^

 

 

 

 

달콤 짭짤한 찜닭 만들기도 있어요!

 

백종원 찜닭

백종원 찜닭 " 식당에서 먹는 것보다 더 맛있는데?? " 빈센조 드라마를 아직 제대로 못 봤는데 짧은 영상으로는 몇번 본 적이 있어요~ 보면서 변호사들이 가끔 찜닭 먹는 장면이 나오는데 그때마

m11m.tistory.com

 

 

 

오늘도 한끼 고민이 해결되셨다면 

공감, 좋아요,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요리 Da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계탕 끓이는 법  (7) 2021.05.19
해물누룽지탕 밀키트  (21) 2021.05.14
닭곰탕 만들기  (20) 2021.05.12
고등어 무조림  (20) 2021.05.09
미역국 끓이는 방법  (17) 2021.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