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Day

부대찌개 황금레시피

서네씨 2021. 4. 22. 21:46
반응형

부대찌개 황금 레시피

 

이거 진짜 식당에서 먹는 맛 그대로네~!!

 

 

부대찌개 황금레시피

 

 

오늘 4/22일 지구의 날인 거 알고 계셨나요~?

 

저녁 8시부터 10분간 전체 소등 행사가 있었는데 

저도 저녁 먹고 소등 행사에 참여했어요 ㅎㅎ 

 

아침부터 한 끼도 못 먹어서 하루 종일 배고파하다 

저녁에는 좀 푸짐하게 먹어야겠다 싶어서 

부대찌개 황금 레시피 가지고 왔습니다!!!

 

보통은 사골을 넣고 끓이는데

밥도 새로 하는 김에 

쌀 씻어서 밥 안쳐놓고 

쌀뜨물로 부대찌개를 끓여보기로 할게요^^ 

 

 

성인 남녀 3인분 기준입니다.

통조림 햄 작은 거 1캔, 비엔나소시지 10~15개, 김치 종이컵 1컵, 팽이버섯 1 봉지, 라면 1 봉지,
양파 반개, 대파 한대, 두부 반모, 콩나물 한 줌, 삶은 당면 한 줌, 쌀뜨물  국그릇 2컵(1L)  

 

양념장 재료
고추장 밥 수저 듬뿍 1T, 고춧가루 밥 수저 2T, 설탕 밥 수저 1T, 다진 마늘 밥 수저 1T,
간장 밥 수저 1T, 맛술 밥 수저 2T, 후추 톡톡

 

 

 

 

 

 

부대찌개는 저기 재료 말고도 추가할 수 있는 사리가 많죠?? 

만두, 떡, 면 등등 원하시는 것 더 추가하셔도 됩니다!

저도 떡국떡 넣으려고 했는데 다 만들고 나서야 생각이 난 거 있죠 ㅠㅠ 

 

집에 있는 좋아하는 사리 양껏 넣으시려면 살뜬물 좀 더 준비해주세요^^ 

 

 

가장 먼저 쌀뜨물 국그릇으로 2컵(1L) 필요합니다! 

당면은 끓는 물에 4분 삶아서 준비하시고

통조림 햄 작은 거 1캔, 비엔나소시지 10~15개, 두부 반모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비엔나소시지 크기가 크고 뚱뚱해서 

사선으로 잘라 10개 사용했어요^^

 

김치는 총총총 썰어서 종이컵 1컵 준비!! 

야채는 깨끗이 세척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부대찌개 재료

 

 

 

 

 

 

이제 양념장을 만들어 볼게요^^ 

 

 

양념장 만들기

 

고추장 밥 수저 듬뿍 1T, 고춧가루 밥 수저 2T, 설탕 밥 수저 1T,

다진 마늘 밥 수저 1T, 간장 밥수저 1T, 맛술 밥 수저 2T, 후추 톡톡

 

부대찌개 양념장

 

 

 

 

 

 

고춧가루가 안보이도록 

쉐낏 쉐낏~ 골고루 잘 섞어줍니다~~ 

 

부대찌개 양념장

 

 

 

 

 

 

양념장까지 다 만들었다면 

준비한 재료를 냄비에 차곡차곡 담아주세요~ 

 

냄비에 부대찌개 재료 담기

 

 

 

 

 

 

총총 썰어둔 김치와 양념장을 몽땅 넣어줍니다!

 

벌써부터 엄청 푸짐해 보이죠 ㅋㅋㅋ? 

끓이기 전부터 라면사리를 넣어야 되나 말아야 되나 고민했어요 

 

과연 라면사리 넣었을까요?

 

부대찌개 끓이기 전

 

 

 

 

 

 

살뜬물은 한꺼번에 다 붓지 마시고 

한 컵 넣어보고 좀 더 추가하는 식으로 해서 

간을 맞춰주세요^^ 

 

저는 한 컵 넣고 조금 끓이다 반 컵 정도 더 넣었더니 딱 맞았어요~!!

 

중불에서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부대찌개 끓이기

 

 

 

 

 

 

부대찌개가 어느 정도 익어가면 

재료들이 밑으로 쏙쏙 숨어 들어가요 ㅋㅋㅋ 

다 끄집어내 줍니다.

 

부대찌가 팔팔 끓이는 사진

 

 

 

 

 

 

다 익었으면 라면 한 봉지 투하!!!!! 

부대찌개 양이 많아서 너무 고민했는데 

안 넣으면 나중에 꼭 후회하니까

양심껏 반개 부수어서 넣었네요 ㅋㅋㅋ

면을 위아래로 흔들어주면서 공기 넣어주기~ 

 

라면사리까지 익으면 부대찌개 완성입니다!!!!

 

국물이 너무 적다 하시면 남아있는 쌀뜨물 더 추가해서 드세요^^ 

 

부대찌개 완성!

 

 

역시 라면사리 안 넣었으면 후회할 뻔했지요~

젓가락 들자마자 라면사리 전쟁 ㅋㅋㅋ

 

칼칼한 부대찌개 맛을 원하시면 

청양고추와 김치를 더 추가하셔도 좋을 거 같아요~

 

특별한 육수 없이도 양념 하나로 

식당에서 파는 부대찌개 맛 낼 수 있어요!!

찌개 마니아 분들 이거 한번 도전해보세요~~^^

 

 

 

오늘도 한 끼 고민이 해결되셨다면

공감, 좋아요,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요리 Da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종원 찜닭  (34) 2021.04.28
간장떡볶이 만들기  (15) 2021.04.26
참치마요주먹밥  (42) 2021.04.22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  (49) 2021.04.20
백종원 냉라면  (39) 2021.04.19